/ INSTAGRAM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법, 광고 마케팅 기법 활용

직접 해보면 아시겠지만, 나의 인스타에 팔로워를 늘리기 어렵습니다. 다른 플랫폼과 다르게 글이 아닌 이미지가 “주”이기 때문에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글은 분석이라도 가능하지만, 이미지의 경우 추상적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광고에서 많이 사용하는 시선 끌기 효과를 통해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광고에서는 사람들의 주목을 끌기 위해 3B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3B는 Beauty, Baby, Beast 입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Beauty

img20201212030003

아름다운 미녀 또는 멋진 미남을 의미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본능적으로 미녀에게 눈길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주 광고 모델로는 미녀가 사용되나 봅니다.

어떤 광고든 인식이 되어야만 의미가 있습니다. 이미지가 “주”인 인스타에서도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를 많이 늘리고 싶다면 본인을 아름답게 꾸민 사진을 올리도록 합니다.

자신의 외모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면 친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변에 아름답거나 잘생긴 친구가 있다면 함께 찍은 사진을 많이 올리도록 하면 좋겠죠?

꼭 잘생기기거나 이쁜 얼굴만이 다가 아닙니다. 사람마다 자신의 신체에서 괜찮은 구석이 한 두 곳은 있습니다. 그러한 부분을 강조한 사진을 꾸준히 올린다면 그것을 좋아하는 팔로워가 생길 것입니다. 팔로워가 느는 속도는 느릴 수 있으나 충성도(?)가 높은 팔로워의 비중이 높을 것입니다.

2. Baby

img20201212030035

여성 팔로워를 많이 늘리고 싶다면 자신의 인스타에 아기 사진을 많이 올려놓으면 좋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아기가 주변에 있으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 경우에 자녀와 함께 하면서 찍은 사진을 올리면 좋습니다. 다정함이 느껴진다면 좀 더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자녀가 없는 경우에는 친척이나 지인의 자녀의 사진이라도 인스타에 올리면 됩니다. 아기 사진을 구할 수 있는 곳이 전혀 없는 경우에는 사랑스러운 장난감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여심을 자극할만한 아기 인형이나 케릭터가 있습니다.

3. Beast

img20201212030058

Beast는 동물입니다. 보통 강아지나 고양이를 의미합니다. 무뚝뚝해 보이거나 거칠어 보이는 사람들조차도 귀여운 강아지나 고양이에 관심을 갖곤 합니다. 인스타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 동물을 키우는 것도 좋지만, 그럴만한 조건이나 애완동물에 대한 자세가 되지 않는다면 사진을 구하면 됩니다.

요즘에는 동네마다 애완동물숍이 많습니다. 길을 걷다가 유리창 넘어로 귀여운 강아지가 자고 있는 모습을 본 적이 있을 겁니다. 또는 주변 지인 중에 애완 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있다면 사진 촬영 협조를 부탁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3B를 활용하여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입니다. 결국 인스타의 경우 이미지로 승부를 해야 합니다. 일시적으로 팔로워를 늘리더라도 다음이 기대가 되지 않는 계정이라면 금새 팔로워가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