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LTH

논카페인, 디카페인에 대해 알아보자

논카페인, 디카페인에 대하여

논카페인(non-caffeine)과 디카페인(decaffeine)은 커피에서 카페인을 제거한 제품입니다.

논카페인은 커피나 커피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커피의 재배, 수확, 제조 과정에서 카페인을 최대한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디카페인은 이미 제조된 커피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를 위해 양액, 증기, 액체 정제를 사용하여 카페인을 제거합니다.

논카페인과 디카페인은 카페인을 제거하여 카페인에 의한 부작용을 줄이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카페인을 과다하게 먹을 경우 불면증, 긴장감,기운차다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논카페인 또는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페인을 과다하게 먹을 경우 임신 중인 여성과 아동들, 고령자, 심장병 환자등은 카페인을 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논카페인과 디카페인은 카페인을 제거하면서도 커피의 맛과 아로마를 최대한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카페인을 제거하면서도 커피의 맛과 아로마가 약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논카페인, 디카페인

논카페인, 디카페인 부작용

논카페인과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경우, 카페인에 의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지만, 카페인 제거 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적 방법들로 인한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1. 색약자에게는 주의해야 합니다. 디카페인 커피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제품들이 색약자에게 피부나 눈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맛이 달라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페인을 제거하면서도 커피의 맛과 아로마를 최대한 유지하려고 노력하지만, 카페인을 제거하면서도 커피의 맛과 아로마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3. 디카페인 커피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제품들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커피의 성분이 변화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페인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커피의 성분이 변화할 수 있어, 커피의 영양성분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5. 카페인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커피의 향과 맛이 변화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페인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커피의 향과 맛이 변화할 수 있어, 커피의 맛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논카페인과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경우, 카페인에 의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지만, 카페인 제거 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제품들로 인한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부작용에 대한 대처

건강상의 문제가 없는 이들에게는 일반 커피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에 대한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 이들이나 카페인 섭취량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논카페인 또는 디카페인 커피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제품들을 사용할 때는 제조사에 문의하거나 제품의 성분을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