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LTH

키가 아침 저녁으로 차이가 나는 이유는?

아침, 저녁으로 키 차이가 나는 이유

아침 저녁으로 키가 차이나는 경우는 주로 칼슘 분비와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침에는 칼슘이 발생하면서 키가 약간 증가하고, 저녁에는 칼슘 분비가 줄어들어 키가 약간 감소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일어나자마자 신체 활동이 증가하고 혈류도 향상되면서 압력이 증가하여 키가 증가하며, 저녁에는 피로가 누적되어 압력이 감소하면서 키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혈압 이상을 앓고 있는 경우에도 아침에는 혈압이 높게 측정될 수 있으며 저녁에는 낮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일어나기 전에는 잠에서 깨어나면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 아침에 키가 증가할 수 있고, 잠을 자기 전에는 혈압이 낮아지면서 체중이 감소할 수 있어 저녁에 키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원인들을 생각하며 아침 저녁으로 키가 차이나는 경우는 관심을 갖고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가 아침 저녁으로 차이가 나는 이유

키가 크기 위해 가지면 좋은 생활 습관

키를 증가시키려면 어떤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1. 적절한 식사 섭취: 충분한 칼로리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프로틴과 칼슘, 인, 철, 질소, 이온을 포함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충분한 수면: 수면은 키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키 성장을 촉진하는 호르몬인 성장호르몬을 많이 생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운동: 적절한 운동은 체중 관리와 함께 키 성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일차원 운동이나 이차원 운동(뛰기, 뛴다, 점프, 뛰다)은 키 성장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스트레칭: 적절한 스트레칭은 근육과 관절을 풍성하게 하며, 키 성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하면서 몸을 일으켜서 세우는 운동을 하면 키 성장에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적절한 키에 맞는 자세 유지: 적절한 자세를 유지하면 몸이 긴장되지 않아 키 성장에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생활 습관을 지켜보면서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키 성장은 각 개인의 생애 주기와 성별, 유전적 요인, 식습관, 생활 습관, 질병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되므로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