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LTH

건강검진할 때 금식해야 하는 이유

건강검진할 때 금식해야 하는 이유

건강 검진을 할 때 금식해야 하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혈당 측정: 혈당 측정은 금식 상태에서 측정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금식 상태에서 측정하면 식사를 하기 전의 혈당 상태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지방 함량 측정: 지방 함량 측정은 금식 상태에서 측정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기 전에 측정하면 식사를 한 후의 지방 함량이 아니라 식사를 하기 전의 지방 함량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혈압 측정: 혈압 측정은 금식 상태에서 측정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혈압은 식사를 하면 즉시 변하기 때문입니다.

금식을하는 것이 이러한 측정결과를 더 정확하게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금식을 하는 경우는 약 8~12시간 금식을 권장하며, 금식 전에는 음료나 식사를 하면 안되고 물만 섭취 가능합니다.

금식전 약물도 섭취하면 안되니 검진 전에 의사에게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검진

건강검진 할 때 오진 예방을 위한 조치

건강 검진을 받을 때 오진을 안나게 하려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충분한 수면: 검진 전날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오진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적당한 운동: 검진 전날에 적당한 운동을 하면 오진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적당한 식사: 검진 전날에 적당한 식사를 하면 오진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금연, 적당한 음주: 검진 전날에 금연과 적당한 음주를 하면 오진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약물사용: 검진 전날에 약물사용을 줄이면 오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검진전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경우 의사와 상의 해야 합니다.

검진 전에는 꼭 의사와 상의하면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검진 전에는 어떤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지, 금식을 해야 하는지, 특별한 준비가 필요한지 등을 의사에게 상의해야 합니다.

검진 전날에는 일반적인 생활을 이어가면서 충분한 수면, 적당한 운동, 적당한 식사, 금연, 적당한 음주, 그리고 약물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