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LTH

왜 밤에 뭐 먹고 자면 얼굴이 부울까?

자기 전에 먹으면 얼굴이 붓는 이유

밤에 음식을 먹을 경우, 식사 후 인슐린 분비가 증가하여 혈관이 좁아지고 피로가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얼굴이 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먹은 후 혈압이 증가하여 얼굴에 혈관이 붉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안 부울까?

밤에 음식을 먹을 경우에는 식사를 조금씩 먹고 식사 후 앉아서 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식사 후 인슐린 분비를 적게 하고 혈압을 안정시킬 수 있어 얼굴이 붉은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

또한 일반적으로 저녁 식사를 적게하고 체중 관리를 하는것도 얼굴이 붉은 반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딸기 모습

안 붓는 방법 이모저모

  1. 식사량 줄이기: 밤에 식사를 할 경우 식사량을 줄이면서 인슐린 분비를 적게 할 수 있습니다.
  2. 식사 시간 조절: 밤에 식사를 하는 경우 식사를 조금 늦게 하여 인슐린 분비를 적게 할 수 있습니다.
  3. 식사 후 활동: 식사 후 앉아서 활동을 하면서 인슐린 분비를 적게 할 수 있습니다.
  4. 음식 선택: 식사를 할 때 탄수화물을 적게 하는 음식을 선택하면서 인슐린 분비를 적게 할 수 있습니다.
  5. 수면 패턴: 식사 후 수면 패턴을 정리하면서 혈압을 안정시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6. 안정적인 식단: 일정한 식단을 유지하면서 인슐린 분비를 안정시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7. 운동: 식사 후 운동을 하면서 혈류를 움직이면서 얼굴이 붉은 반응을 줄일 수 있습니다.
  8. 체중 관리: 체중을 관리하면서 인슐린 분비를 안정시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9. 인슐린 분비 억제 약물: 인슐린 분비를 안정시키는 약물을 사용하면서 얼굴이 붉은 반응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