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LTH

비건의 종류, 채식주의 식단 구성은?

비건의 종류

비건은 육류, 달걀, 우유, 유제품을 제외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건 식단은 채소, 과일, 견과류, 면류, 떡류, 나물 등을 주로 섭취하며, 채식주의자들은 이를 기반으로 식단을 구성합니다.

비건 식단은 칼로리가 낮을 수 있어 체중 감량과 함께 건강에도 좋을 수 있으며,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일부 영양소를 공급받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적절한 영양성분을 공급받도록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식

비건 식단 구성 및 영양소

비건 식단을 구성하려면 아래와 같은 고려사항을 지켜보면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채소: 채소를 주로 섭취하면 인, 칼로리, 비타민, 미네랄, 회분 등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채소를 섭취하면서 색깔과 맛을 다양하게 구성하면 영양소도 다양하게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2. 과일: 과일을 섭취하면 인, 칼로리, 비타민, 미네랄, 회분 등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과일을 섭취하면서 색깔과 맛을 다양하게 구성하면 영양소도 다양하게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열량이 적은 과일들을 선호하면서 가능하면 생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면류: 면류를 섭취하면 인, 지방, 비타민, 미네랄, 회분 등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면류를 섭취하면서 가능하면 고지방, 고정지방, 고칼로리의 소스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능하면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통곡물을 사용하는 면류를 선택하면 영양소를 더욱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4. 나물: 나물을 섭취하면 인, 칼로리, 비타민, 미네랄, 회분 등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나물을 섭취하면서 색깔과 맛을 다양하게 구성하면 영양소도 다양하게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비건 식단을 구성할 때는 이러한 고려사항을 지켜보면서 식단을 구성하며, 가능하면 적절한 영양성분을 공급받도록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